믿음의 기적

[이 책은]

현실의 문제와 어려움을 만나 낙심되는가?

믿음이 모든 것을 이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리하는 인생의 비밀’을 배우라!

 

이 책은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가 전하는 기적 시리즈의 결정판이다. 앞서 《감사의 기적》, 《기도의 기적》, 《십자가의 기적》을 출간했으며, 삶을 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신앙생활의 방법을 쉬운 설명과 예로 독자에게 전해 준다. 신앙의 기초를 배우고 싶거나, 신앙 생활의 기초를 탄탄히 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지루하지 않은 짧은 글과 다양한 예화를 통해 이해를 쉽게 돕는다. 또한 스스로 믿음 습관을 만들 수 있는 21일 플랜이 각 장마다 포함되어 있기에 활용하기에 좋다. 이 플랜은 혼자, 가족, 친구, 소모임 등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이 책을 통해 믿음이 모든 것을 이기는 힘이며, 주님은 인생의 모든 순간을 기적으로 바꿔가시는 분임을 경험해 보자.

[독자의 needs]

– 믿음 생활의 기초를 배울 수 있다. – 21일 플랜을 통해 믿음을 성장시킬 수 있다.

[타깃 독자]

– 믿음이 무엇인지 궁금한 초신자

– 믿음 생활을 탄탄히 하고 싶은 신앙인

– 각종 소모임에서 활용 가능

 

[저자 소개] 이영훈

이영훈 목사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제2대 담임목사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의 신앙, 성령 충만과 말씀 충만의 신앙, 절대 긍정과 절대 감사의 믿음을 강조하며 선교 사역과 구제 사역에 힘쓰고 있다. 교단을 넘어 폭넓은 교계 활동을 하고 있는 그는 많은 목회자들로부터 겸손하고 온유한 성품의 소유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자신이 먼저 예수님 닮기를 간절히 사모하고, 그렇게 살기를 성도들에게 가르치는 그의 메시지는 한국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에게 힘있는 목소리가 되고 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회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제20대 한국기독교총연합회(CCK) 대표회장을 맡고 있다. 연세대학교와 한세대학교 신학과를 거쳐, 연세대학교 연합신학 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템플대학교 교회사 종교철학 석사(M.A.) 및 종교철학 박사(Ph.D.) 학위를 취득했다. 대표 저서로는 《감사의 기적》, 《기도의 기적》, 《십자가의 기적》(이상 두란노), The Holy Spirit Movement in Korea: Its Historical and Theological Development(Regnum), 《영적 성장의 길》, 《사도행전 강해집》 총8권, 《요한복음 강해집》 총5권(이상 서울말씀사), 《작은 예수의 영성》(넥서스 CROSS) 등 다수가 있다.

 

[목차]

1주 믿음의 본질

1일 예수님만으로 충분합니다

2일 믿음은 보이지 않는 것의 증거입니다

3일 믿음의 기초는 말씀입니다

4일 믿으면 성령 충만할 수 있습니다

5일 기도할 때 기적을 경험합니다

6일 믿기만 하면 죄에서 자유를 얻습니다

7일 믿음은 십자가만을 자랑합니다

 

2주 믿음의 깊이와 성장

1일 믿음은 하나님께 드리는 선물입니다

2일 믿음은 예배를 통해 완성됩니다

3일 믿음은 동행의 기쁨을 알게 합니다

4일 믿음은 천국 소망을 품게 합니다

5일 믿음의 사람은 목자의 음성에 귀기울입니다

6일 절대 긍정의 믿음이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7일 감사는 하나님을 향한 최고의 제사입니다

 

3주 믿음으로 승리하는 삶

1일 믿음은 꿈과 소망의 갖게 합니다

2일 믿음은 하나님을 향한 전적인 신뢰입니다

3일 믿음은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게 합니다

4일 믿음은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게 합니다

5일 믿음은 모든 것을 화평하게 합니다

6일 믿음의 사람은 순종을 즐겨합니다

7일 믿음은 사랑을 실천합니다

[서문]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가장 소중하게 생각해야 될 것이 무엇일까요? 부, 명예, 권세, 학벌, 인맥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가치 있고 소중한 것은 바로 믿음입니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고, 우리에게 믿음이 있기에 이 험한 세상을 승리하며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 세상을 살면서 삶의 현실적인 문제와 어려움을 만나면 당장 눈에 보이는 어떤 것에서 도움을 얻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곤경에 처할 때를 대비해서 눈에 보이는 것을 더 많이 소유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언제든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며,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입니다(히 11:1). 믿음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신 능력을 우리 삶에 가져오는 통로입니다. 우리 믿음의 선배들도 많은 고난과 환난을 당했지만 그들이 하나님의 신실한 자녀로서, 그리스도께 충성된 일꾼으로서 하나님께 인정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오직 하나 그들의 믿음 때문이었습니다(히 11:2). 또한 그들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놀라운 기적을 경험하였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는 길도 바로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히 11:6).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고, 믿음으로 하나님께서 우리 삶에 이루실 일들을 찬양하고, 믿음으로 모든 시련과 역경을 이겨내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가 어떠한 형편과 처지에 있다 하더라도 믿음을 잃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반드시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복된 미래가 다가올 것입니다.

믿음으로 살아갑시다. 믿음은 선물입니다. 믿음은 능력입니다. 믿음은 축복입니다. 믿음은 기적입니다.

 

더 많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