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진짜 크리스천인가?

당신이 진짜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무엇인가?
겉만 바꾸는 성형 수술 말고 생각과 마음을 바꾸라!

크리스천이라고 하면서 세상 사람과 구별되지 않고 세상의 가치관을 따르며 사는 경우가 많다. 당신을 행복하게하는 것은 무엇인가? 남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큰 집과 자동차, 명품들인가? 아니면 작은 나눔과 섬김일지라도 그것을 통해 사람들이 힘과 용기를 얻는 모습을 지켜보며 기쁨과 감사와 행복을 느끼는 일인가? 당신을 가장 만족하게 하고 진짜 재미있어 하는 것은 무엇인가? 당신에게 최고로 중요한 것들은 무엇인가?
텔레비전과 뉴스, 인터넷에 떠도는 많은 이야기들을 보면 거기에는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 가득하다. 그것이 세상이요 세상의 패턴이다. 리얼 크리스천은 세상 사람들이 보는 것과 달라야 한다. 가치관이 그들과 구별되어야 한다. 리얼(진짜) 크리스천이 되면 애지중지하던 것의 순위가 바뀐다. 전에는 그렇게 가고 싶고, 그렇게 보고 싶고, 그렇게 재미있고 행복했던 것들이 이제 별 볼일 없어진다. 삶의 가치 기준이 크게 뒤바뀌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세상의 패턴을 따르지 않는 리얼 크리스천이 누구이며, 그들은 어떤 마음과 가치관을 갖고 있으며, 예수님을 닮은 진짜 크리스천으로 살 때 어떤 복을 누리는지 말씀을 중심으로 들려준다.
[저자 소개]

지은이 진재혁

미국 뉴비전교회를 담임하다가 2011년부터 지구촌교회 이동원 목사에 이어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저자는 아프리카 케냐의 선교사로 헌신하여 제3세계 리더들을 세우고 그들과 사역하기도 했다. 미국과 한국을 비롯, 다문화를 이해하는 진재혁 목사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식견과 안목을 가진 목회자다. 저자는 풍부한 목회 경험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구촌교회를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다.

크리스천이라고 하면서 세상 사람과 구별되지 않고 세상의 가치관을 따르며 사는 경우가 많다. 리얼(진짜) 크리스천이 되면 애지중지하던 것의 순위가 바뀐다. 전에는 그렇게 가고 싶고, 그렇게 보고 싶고, 그렇게 재미있고 행복했던 것들이 이제 별 볼일 없어진다. 삶의 가치 기준이 크게 뒤바뀌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세상의 패턴을 따르지 않는 리얼 크리스천이 누구이며, 그들은 어떤 마음과 가치관을 갖고 있으며, 주님이 원하시는 모습으로 살 때 누리는 복이 무엇인지 말씀을 중심으로 들려준다.

저자는 미국 버지니아주립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트리니티신학교에서목회학 석사 학위(M. Div.)를, 풀러신학교에서선교학 석사 학위(Th. M.)와 리더십으로 철학 박사 학위(Ph. D.)를 그리고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에서목회학 박사 학위(D. Min.)를 받았다.

저서로 《언어의 영성》(두란노), 《부모의 리더십이 자녀의 미래를 결정한다》(생명의말씀사), 《아름다운 동역》(규장), 《기적을 살다》 (요단),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하나님》(21세기북스)이 있다.
[차례]

프롤로그

Part 1 당신은 진짜 크리스천인가?
01 다름_세상과 다른가?
02 바름_빠름보다 바름을 선택하는가?
03 닮음_예수님처럼 사랑할 수 있는가?
04 버림_욕심 보따리를 버릴 수 있는가?
05 드림_작은 자를 섬기고 있는가?
06 끌림_열매로 끌어당기고 있는가?
07 따름_제자를 세우고 있는가?

Part 2 진짜 크리스천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01 세상_세상을 거스르며 살라
02 성공_사람의 사랑을 얻으면 성공이다
03 직업_최선의 열매로 직업을 대하라
04 직장_주님을 사장으로 모시라
05 시간_하나님의 타이밍을 신뢰하라
06 문화_일상에서 창조하라
07 가정_방패 같은 가정을 만들라
08 재물_돈의 신을 섬기지 마라
09 안식_믿음이 곧 안식이다
10 평안_피스메이커에게 평안이 있다
[본문 속으로]

하나님께서는지금세상과다르지못한우리에게화를내고꾸짖으시는것이아니다. 그분께서는우리를그세계로초청하시며그곳에진정한축복과행복, 만족, 기쁨이있다고말씀하신다.
“아, 저사람은진짜달라.”
“아이고, 우리랑똑같아! 다른게하나도없어! 별차이가없다니까.”
과연어떤것이칭찬일까? “우리와별차이가없다”는것은칭찬이아니다. 그말을하는당사자조차그것이칭찬이아님을안다. 그들도그렇게살고싶지않다. 그러면서도자기는할수없으나리얼크리스천은, 예수그리스도를좇는자들만큼은그렇게살수있을것이라고믿는다. 그렇게살아야한다고믿는다. 자신들과다르게사는것을보고싶어한다. 리얼크리스천이세상사람들과다르게살때감탄과존경을마지않는다. 그렇다. 다름은축복인것이다. 거기에진정한행복과하나님의뜻이있기때문이다.
–Part 1다름_세상과 다른가?

열매를묵상하던중에‘끌림’이라는단어가생각났다. 끌림이란말그대로끌어당김을뜻한다. 열매가맺힐때사람들은하나님께영광을돌린다고했다. 열매를맺는우리스스로만영광을돌리는게아니라, 그열매를보는자도하나님께영광을돌리는것이다. 마태복음에서도그렇게말씀한다. 너희착한행실을보고하늘에계신너희아버지께영광을돌리게하라고말이다. 사람들은열매가보일때하나님께영광을돌리게되며, 열매를보면서하나님에대한거룩한궁금증을갖는다.
—-Part 1끌림_열매로 끌어당기고 있는가?

진정한성공은어떤상황에서도신실하게사는것이다. 우리는요셉이성공한이유를성경에서찾아볼수있다. 그가얼마나뛰어났는지, 얼마나설교를잘하고말씀을잘알았는지, 어떤기적을베풀고어떤위대한일을했는지등은찾아보기어렵다.요셉은어떤상황에서도늘한결같았다. 그가형제들의질투로노예로팔렸을때를떠올려보자. “내가머슴살이나해야하는사람인가?“라며신세를한탄하지않았다. 불평이나원망도, 절망도하지않았다. 노예신분에서벗어나기위해머리를굴리며수단과방법을가리지않는모습을찾아볼수도없다. 오히려노예였던그때부터그는신실했다. 최선을다해주인을섬겼을뿐이다.
–Part 2성공_사람의 사랑을 얻으면 성공이다

<사운드오브뮤직>으로유명한작가해머스타인은자신의책《리릭스》에서이런이야기를전한다. 그는어느날헬리콥터에서찍은자유의여신상사진을보고큰충격을받았다. 자유의여신상머리윗부분이얼마나정교하게조각이되어있던지깜짝놀랄정도였다. 자유의여신상이만들어질당시만해도헬리콥터가없던때였다. 누군가그위에올라가서머리윗부분의세심한조각까지볼사람이아무도없을것임에도그렇게정교하게조각을해놓은것을보면서그는큰충격을받았다.
훗날그때의일을기억하며해머스타인은이렇게썼다.
“당신이예술작품을창작하거나다른어떤일을하든지그일을완벽하게마무리하라. 헬리콥터라든지지금은발명되지않은어떤기구가나중에출현하여당신의참모습을알아낼지도모르기때문이다.
–Part 2직장_주님을 사장으로 모시라
< 저작권자 © 크로스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더 많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