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어린이부 ‘세상만나기’ 사역

우리들의 꿈터

사랑어린이부 ‘세상만나기’ 사역

글 박정훈 전도사

사랑어린이부는 조금 느리지만 하나님이 주신 귀한 몸과 입술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아름다운 공동체입니다. 매주일 오전 10시 30분 지하 1층(민들레실)에서 함께할 수 있습니다.

2019년 4월 임진각

세상만나기 사역의 시작

저는 작년 3월, 갑작스럽게 사랑어린이부 전도사로 부임하게 되었습니다. 적응을 하느라 어리둥절한 상태로 상반기를 보내고 난 뒤, 우리 친구들과 무엇을 하면 좋을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토요제자학교와 예수배움터 등의 프로그램이 있음에도 우리 어린 장애인 친구들은 참석하지 못하는 것을 보며 마음 한 구석에 고민이 생긴 것입니다.
주일에만 겨우 예배당에 나오는 우리 사랑어린이부 친구들에게 교회가 좀 더 즐겁고 편안한 곳이 될 수는 없는 것일까?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숨어 있는 장애인 친구들이 어떻게 하면 교회에 첫발을 내디딜 수 있을까? 무엇보다 우리 친구들에게 지식이 아닌 몸으로 하나님 나라를 경험하게 할 수는 없을까? 이런 고민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생겨났습니다. 그러다가 생각해 낸 것이 세상만나기 사역입니다.

2019년 3월 떡 만들기 체험

세상만나기=교회 밖에서 신나게 놀자!

세상만나기는 지역사회 내에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 및 문화, 체험시설 등을 이용하여 장애인 친구들이 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교회 밖에서도 하나님 나라를 경험하고 세상과 당당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한 마디로 교회 밖에서 신나게 놀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자는 것입니다. 여름방학이 있는 7, 8월과 겨울방학이 있는 1, 2월을 제외한 매달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됩니다.
매월 첫째 주 사전답사를 다녀온 뒤 계획서를 작성한 후 둘째 주에는 신청서를 배부하여 참가할 친구들을 모집합니다. 셋째 주에는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짝꿍을 배치하고, 간식과 필요한 물품 등을 준비한 후 넷째 주에 세상만나기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2018년 11월 경인아라뱃길에서
2018년 12월 탄현 제니스의 키즈카페에서

함께하는 손길

세상만나기 사역을 위해 사랑어린이부 교사들은 넷째 주 토요일의 시간을 비워둡니다. 우리 친구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고 계시지요. 하지만 짝꿍이 부족할 때는 청년부나 기타 부서에 도움을 요청하여 서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우리 교회는 자원봉사 수요처로 등록이 되어 있어서 세상만나기 사역에 동참하시면 봉사시간도 인정되어 일석이조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가 사랑어린이부 교사로 섬기며 헌신하고 있는 분들도 계십니다. 또 장로님 내외분이 한 번도 빠짐없이 참여해 주시고, 모든 준비 과정을 비롯하여 사진촬영 및 기획까지 앞장서서 감당해 주고 계십니다. 재정이 부족해 기도할 때에는 하나님이 여러 방법으로 채워주시는 은혜를 경험하며 모두가 감사하게 사역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제1회 세상만나기, 하니랜드에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역

작년 9월부터 시작한 세상만나기는 올해 6월까지 벌써 8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안전사고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요. 횟수를 거듭할수록 하나님께서 이 사역을 기뻐하신다는 확신이 듭니다.
세상만나기 사역을 통해 우리 친구들이 서로를 더 많이 알아가고, 주일예배로 이어지며 예배의 분위기도 사뭇 달라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설교 말씀은 기억하지 못해도 교사들과 놀이기구를 타고, 떡을 만들고, 짜장면을 먹던 즐거운 기억은 잊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장애인 친구들과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하나님을 더 많이 알아가고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교회에 처음 나오는 장애인 가족들은 세상만나기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목적헌금을 통해 세상만나기를 후원해 주신 성도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랑어린이부 세상만나기 기도제목
1. 다치거나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2. 외부활동 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3. 세상 밖에서도 하나님 나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4. 봉사자들에게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5. 준비와 진행을 해 주신 분들에게 하나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시기를
6. 부모님들은 우리 친구들과 떨어져 있는 동안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도록
7. 재정과 봉사자들이 더 늘어날 수 있도록
8. 다니는 곳마다, 만나는 사람들마다 그리스도의 향기가 전해지도록
9. 전도와 후원의 통로로 사용될 수 있도록
10. 하나님께서 세상만나기를 통하여 영광 받으실 수 있도록

<출처  거룩한빛광성교회 겨자씨>

더 많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