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향목선교회’는 거룩한빛광성교회 목수들의 선교동아리이다.  솔로몬성전의 벽면을 채웠던 백향목을 다루는 마음으로 나무를 다루는 교인들이 모여 만들었다.

동아리 선교회이면서도 교회 내에 목공소 시설을 갖추고 나무에 관심이 있는 교인들이 모여 다양한 목공 작품을 만들고 있다. 수년간의 목공기술을 익힌 능숙한 목수를 비롯해 처음 나무를 접하는 초심자들까지 40여 명의 동호인이 활동하고 있다.

‘백향목선교회’에서는 자신들이 관심 있는 작품들을 만들기도 하지만, 교회에서 필요로 하는 의자, 십자가, 나무 볼펜 등 목공시설물과 기념품들을 제작해 공급하기도 한다.

백향목선교회는 거룩한빛광성교회 교인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지만 다른 교회에 다니는 신자들은 물론 예수님을 믿지는 않지만, 목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문이 열려 있다.

처음에는 단순히 목공에만 관심이 있어 백향목선교회의 일원이 되지만, 나무를 다루면서 선한 목수 일을 하셨던 예수님을 알게 되고 자연스레 교회로 인도되는 때도 있다.

백향목선교회의 나무 다루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았다.

 

김용기 / 관광학 박사 농촌사랑지도자연수원 / 교수 경기도 고양시 원당동 산 38-27 HP: 010-7326-3840 | TEL: 031-961-0122 | FAX: 031-965-0348 http://blog.daum.net/ifarmlove22

더 많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