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빛운정교회 담임, 유정상 목사 확정

거룩한빛운정교회

거룩한빛운정교회 담임, 유정상 목사 확정

 

취재 전영의 사진 김연철

예수님과 우리의 시선이 만나는 곳에서 치유가 일어나고, 진정한 자유가 선포되고, 회복이 일어난다며 주님을 향한 시선을 세상 어느 것에게도 결코 빼앗기지 말자는 유정상 목사

거룩한빛운정교회 담임으로 유정상 목사가 확정되었다. 지난 1월부터 담임목사 청빙을 진행해 온 거룩한빛운정교회는 3월 31일 1~3부 예배 시 공동의회를 열어 담임목사 청빙을 위한 인준 투표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총 투표 인수 1,304명 중 찬성 1,156명, 반대 107명, 무효 3, 기권 38명으로 투표 인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표를 받음으로써 유정상 목사의 담임목사 청빙을 확정했다.

청빙 절차를 진행해 온 거룩한빛운정교회 운영위원회에서는 거룩한빛운정교회 선임목사인 유정상 목사와 3명의 외부 후보, 총 4명의 담임목사 후보자 가운데 거룩한빛운정교회 담임목사에 부합되는 리더십과 인품, 설교 등을 고려하여 유정상 목사를 최종 후보로 결정하였고, 17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에서 ‘유정상 목사 최종 후보 선정 건’에 대한 표결을 비밀투표에 부쳤다.

투표 결과 과반수의 찬성표를 획득함으로써 유정상 목사는 거룩한빛운정교회 담임목사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고, 3월 31일 공동의회에서 찬성 88.7%로 담임목사 청빙 인준 절차를 마쳤다.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에스라성경대학원대학교에서 성경학을 전공한 유정상 목사는 풀러신학교 선교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이수하였으며, 2003년 한남제일교회 교육전도사, 영세교회 전임전도사, 수지영락교회 부목사, LA 나성영락교회 성경 강사, 미국 밸리한인컴뮤니티교회 교육목사, 미국 새소망장로교회 부목사, 거룩한빛광성교회 부목사로 사역한 경험이 있고, 2018년 12월부터는 거룩한빛운정교회 선임목사로 재직 중이다.

 

유정상 목사 미니 인터뷰

거룩한빛운정교회의 비전은 무엇입니까?

거룩한빛운정교회의 비전은 개인 구원과 사회 구원이라는 거룩한빛광성교회의 균형 잡힌 구원과 섬김의 비전을 계승하여 함께 기도하면서 교회를 세워 나갈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소통과 나눔을 통해 지역과 세대, 더 나아가 한국 교회에 기여할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한 마음으로 품고, 성령의 인도함 따라 선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목사님의 목회 철학은 무엇입니까?

정성진 위임목사님의 ‘아사교회생(我死敎會生)’ 정신은 목회자 가정에서 자라 온 제게 뼛속까지 울리는 철학입니다. 그 모습을 닮기 원하고 그렇게 선종하기를 원합니다.

담임목사로서의 정식 업무는 12월 1일에 시작되지요. 그 전에는 어떤 일들을 하게 되나요?

광성교회 23년 동안의 건강한 교회 사역과 운영을 기반으로, 운정교회에게 맡겨주신 특별한 사명을 따라 새로운 팀 목회 운영방침을 확립할 예정입니다. 건강한 공동체를 세우기 위한 팀 사역을 위해 현재 섬기고 있는 모든 교역자가 함께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목회 방향과 대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성경 말씀은 무엇입니까?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_요 8:32

 

<출처  거룩한빛광성교회 겨자씨>

더 많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