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빛광성교회 어린이영어예배부로 초대합니다

우리들의 꿈터

모든 민족을 섬길 수 있는 글로벌 리더들이 자라는
거룩한빛광성교회 어린이영어예배부로 초대합니다

글 김진아 집사(영어예배부장)

거룩한빛광성교회 어린이영어예배부(Children’s English Ministry)는 2002년에 창립되어 올해 열여덟 번째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매주일 오전 9시는 초등 1-3학년, 10시 30분은 4-6학년 학생들 약 1백여 명과 교사들이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찬양과 기도, 설교까지 모두 영어로 진행되며 반별로 설교와 관련된 소그룹 활동을 합니다.

 

 

락인캠프 행사 후 곽승현 담임목사님, 선생님,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2020년에는 더 풍성한 락인캠프가 되기를 기원하며 하나님께, 우리 모두에게 손 하트를 선물했다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에 손을 높이 들고 감사의 찬양을 드리는 어린이들
어린이영어예배부를 섬기는 선생님들
두 손을 모으고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에 감사하며 기도하고 있다

어린이영어예배부의 장점

어린이영어예배부의 장점은 첫째, 충만한 영성으로 학생들을 섬기는 선생님들이 있습니다. 선생님들은 매일 아침 아이들을 위한 공동 중보기도로 하루를 시작하고, 매주일 자발적으로 모여 성경 통톡 및 기도모임을 합니다.
둘째, 즐거운 찬양으로 믿음의 기초를 배웁니다. 예배 시간마다 십계명 노래(Ten Commandment Song), 성경제목 노래(Bible Song), 주기도문 노래(The Lords Prayer) 등을 부르며 다양한 방법으로 믿음의 고백을 합니다.
셋째, 다양한 전통의 예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매절기마다 역사신학을 전공하신 김은하 목사님의 엄선된 고증을 거쳐 교회 역사의 전통에 기반한 풍성한 예전적 예배를 드립니다.
어린이영어예배부의 주요 행사는 Lock in Camp(겨울캠프/겨울성경학교), Mission Bazar(선교바자회), Hallelujah Day(할렐루야 데이)가 있습니다. 선교바자회는 학생들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여 매년 북한 선교를 위해 후원하고, 할렐루야 데이는 종교개혁 기념 주일을 맞이하여 믿음을 전통과 역사가 숨 쉬고 있는 현장을 방문합니다.

락인캠프

2019년 1월 25-26일까지 1박 2일간 거룩한빛광성교회에서 락인캠프를 개최하였습니다. ‘Babylon-Daniel’s Courage in Captivity(바벨론-포로 중에 다니엘의 용기)’라는 주제로 바벨론 점령 하에서 굳건한 믿음을 지켜 자신과 친구들과 이웃들에게 믿음의 귀감이 된 다니엘과 그 친구들의 신앙을 배웠습니다.
락인캠프 첫째 날은 감동적인 예배와 은혜로운 찬양, 그리고 간절한 기도로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이었습니다. 둘째 날은 바벨론 문화를 체험하는 네 개의 코너 활동이 있었습니다. Tribe Time 코너는 보석함 만들기 등의 체험을 통해 바벨론의 문화를 익혔습니다. Daniel’s Adventures 코너는 말씀 암송 등의 활동을 통해 다니엘과 친구들이 어떻게 믿음을 지켰는지 배웠습니다. Palace Playground 코너는 외국인 선교사님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을 통해 친구들과 돈독한 우정을 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Celebration 코너는 시간에는 다섯 곡의 노래를 익혔습니다. 드디어 캠프의 마지막 닫는 예배에 부모님을 초청하여 온 마음으로 하나님께 찬양하였습니다. 부모님과 곽승현 담임목사님께서 저희들을 마음껏 축복해 주셨습니다. 무엇보다도 캠프를 위해 수고해 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린이영어예배부는 세계 시민으로서 선교자의 삶과 자세를 배웁니다. 장차 학생들은 세계 방방곡곡으로 나아가서 모든 민족을 섬기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것입니다. 미래의 지도자들을 양육하기 위해 함께 동역하실 선생님들과 믿음의 성장을 할 친구들을 어린이영어예배부로 초대합니다.

● 예배시간 : 주일 오전 9시(초등1-3학년) / 오전 10시 30분(초등4-6학년)
● 어린이영어예배부 카페 : http://cafe.daum.net/kscem
● 문의 : 김진아 부장(010-2281-3814)

 

<출처  거룩한빛광성교회 겨자씨>

더 많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