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똑똑, 마음아 괜찮니?”


[거룩한빛광성교회 해피월드 복지재단 탐방]

 

“마음똑똑, 마음아 괜찮니?”

광성주간보호센터에서는 작년 처음 실시하여 많은 호응을 얻어 올해 두 번째로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마음아 괜찮니?” Ⅱ탄을 7월 10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8회기로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노년기 우울증으로 많은 어르신들이 삶의 질이 떨어지고 심각한 심리적 문제를 유발하여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혼자 계시는 독거어르신들은 너무 심각하여 치료를 받아야 할 정도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센터에서는 어르신들에게 보다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지역사회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마음똑똑, 마음아 괜찮니?”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우울예방교육이라는 딱딱한 주제로 진행하니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많이 힘들어 하셨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함께 하는 프로그램인 “앵무새 만들기”, “걱정인형 만들기”, “꽃밭 만들기”, “소망상자 만들기”, “나만의 가방 만들기”등을 진행하면서 웃음 꽃 피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소통하고 즐거워하시고 점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며 작품들을 완성하셨습니다. 완성한 작품을 집에 가져가셔서 가족들에게 선물도 하시고 스스로 뿌듯해 하셔서 보기 좋았습니다.

더 많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