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다문화교육본부 청소년 자발적 참여 여행 ‘길 위의 희망 찾기“ 참가

-해피뉴스-

일산다문화교육본부 청소년 자발적 참여 여행 ‘길 위의 희망 찾기“ 참가

 

“ 이멤버, 리멤버, 포에버~!!!” 우리만의 졸업앨범 만들기

일산다문화교육본부 다문화 청소년들은 아름다운재단에서 후원하는 청소년 자발적 참여 여행 ‘길 위의 희망 찾기“에 선정 되어 8월20일부터 22일(2박3일) 동안 부산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일산다문화교육본부의 다문화 청소년들은 각각의 다른 학교에 소속되어 있어 우리만의 추억과 기억들을 남길 졸업앨범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여행을 특별히 ‘우리만의 졸업앨범 제작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여행을 계획하였고 부산으로 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부산에서 유명하다는 국제시장과 깡통시장에서 조별로 맛 집 미션 수행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부산의 2박3일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부산의 먹거리를 탐방하기도 하고, 해운대 동백섬과 해수욕장에서 여름바다를 즐기기도 하였습니다. 새로운 곳에서 누군가의 인솔 없이 의견을 조율하고 회의하며 일상을 벗어나 멋지고 즐겁게 부산을 경험하고 돌아왔습니다.

스스로 무언가를 결정하고 책임지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이번 여행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 하나 되어 큰 사건사고 없이 부산 여행을 마무리 하게 되어 감사하며, 이 여행을 이끌었던 리더 권진유 학생은 “ 이번 여행을 통해서 많은 부분을 배우고 경험하게 되었으며,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더 많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