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은 성공을 부른다

행복수첩

고난은 성공을 부른다

글 박용규 장로

모든 고난 뒤에는 하나님의 목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갈 때 많은 고난에 직면 할 것이라고 예수님도 말씀하셨습니다. 그 누구도 고난 없는 삶을 살 수는 없습니다. 어쩌면 삶은 고난의 연속입니다. 하나를 해결하면 또 다른 고난이 옵니다.

하나님은 요셉을 감옥에 갇히지 않게 하실 수 있었고, 다니엘이 사자 굴에 던져지지 않도록 하실 수도 있었습니다. 또 세 명의 히브리 사람이 불타는 풀무불에 던져지는 것을 막을 수도 있었고, 바울이 탄 배가 세 번이나 부서지는 것을 막을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고난의 문제들을 모두 일어나게 하셨고, 그 결과 그들은 모두 하나님께 가까이 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주권 속에서 모든 것을 통제하고 계시기 때문에 모든 뜻밖의 사건들은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계획임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도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 돌보심, 지혜 그리고 신실하심에 기뻐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약 1:3~4)고 말합니다.

살다 보면 감당하기 어려운 환란을 당해 삶의 소망조차 잃을 때가 있습니다. 마음속에 사망 선고를 받았다는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자신을 의지하지 말고 죽은 자를 살리신 하나님을 의지하도록 하기 위함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고난은 우리에게 새롭게 살아갈 힘을 줍니다. 고난 속에서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됩니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고난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고난과 좌절에 부딪혔을 때 고통을 견디는 법을 배우고 성공의 지혜를 얻습니다. 좌절, 고난, 실패, 고통을 모두 끝까지 참는 사람만이 마침내 성공할 수 있는 법입니다. 고난은 훈련입니다. 그들은 고난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아 그 안에서 살아갈 용기를 얻고 또 다른 고난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우리는 고난 속에서 자신을 연마하고 의지를 더욱 굳건히 다지며 인생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터득하게 됩니다. 저는 이 글을 읽는 모든 사람들이 어떤 패배에도 무너지지 않고, 믿음의 능력으로 승리자가 되길 소망합니다.

사진 김승철 안수집사

더 많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