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빛광성교회 알파 코스

120여 명의 알파 스텝들이 섬기는

거룩한빛광성교회 알파 코스

글 정은주 권사(알파사역위원장)

 

2005년 1월 16일 알파 코스 1기 개강을 시작으로 현재 13년 동안 진행되고 있으며 2018년은 14년 차가 됩니다. 보통 1년에 세 기수로 운영되며(상반기 2회, 하반기 1회), 1기는 10주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참여 인원은 주일 반, 화요 반 합하여 95~100명 정도입니다. 10주 과정 수료자는 93~95명 정도입니다.

게스트와 스텝들을 위한 주방 식당팀의 식사 준비

‘예수님은 누구신가’, ‘예수님은 왜 돌아가셨는가’, ‘어떻게 나의 믿음을 확신할 수 있는가’ 등의 주제를 허심탄회하게 나누며 게스트들이 예수님께 한 발 한 발 다가갈 수 있도록 돕고, 평강과 기쁨으로 영적 활력을 찾고 영적 전진을 할 수 있도록 120여 명의 알파 스텝들은 중보기도로,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며, 게스트의 아기를 돌봐주며 사랑의 통로가 되고 있습니다.

레크레이션
소그룹 활동
토크 주제에 맞는 데코레이션을 준비하고 있는 데코팀

첫 만남에서는 서로 경계심을 갖고 경직된 표정으로 마음의 문을 열지 못한 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차츰 주님의 따스한 사랑을 담아 섬기는 손길들을 경험하면서 마음속 깊은 곳에서부터 우러나오는 기쁨을 회복하며 변화되어가는 게스트들의 모습 속에서 주님이 그 안에서 함께 하고 계심(하나님과의 인격적 만남)을 보는 것은 큰 보람입니다. 또 부족하지만 주님의 사랑으로 사랑하며 은혜의 통로, 사랑의 통로, 생명의 통로로 하나님과 동역하며 섬길 수 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더 많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