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윤 과장을 소개합니다

현장 이 사람

“따뜻한 친절함, 믿음직한 든든함으로 어르신께 편안함을 선물하는
파주시노인복지관 김세윤 과장을 소개합니다!”

 

김 세윤 (파주시노인복지관 운정 분관 과장)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2006년부터 파주시노인복지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세윤입니다. 저는 2016년 까지 본관(금촌)에서 근무 하다 현재는 분관(운정)에서 평생학습 및 응급안전알림서비스등 어르신들의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응급상황시 신속히 대처 할 수 있는 사업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Q. 담당하고 있는 업무를 자세하게 소개해주신다면..
또는 운정분관에 대해…
A. 운정분관은
운정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욕구에 맞는 60여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진행 되고 있으며, 회원간의 교류를 통한 자기 개발과 건강한 어르신 상을 확립하기 위한 여가와 건강등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 되고 있습니다.

Q. 일하면서 잊지 못할 추억이 있다면…
또는 보람을 느낄 때…
A. 매일 매일 매시간이 잊지 못할 추억이고 보람을 느끼는 순간입니다.
사람을 존중하고 사람을 위한 사업들이 진행되는 복지기관에서 근무 하고 있어 항상 감사하며 근무 하고 있습니다. 가장 잊지 못할 순간이라면…
신분도용 사기를 당해 신용불량 및 무연고자로 주민등록이 말소 되어 전기도 물도 나오지 않는 산속 폐가에서 홀로 지내시던 어르신에게 새로운 주민등록 신청과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드려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해 드렸던 일을 잊을 수 없습니다.

Q. 취미활동이나 일상의 즐거움을 얻기 위한 활동이 있으신가요?
A. 저는 스포츠를 매우 좋아 합니다. 특히 야구 시청과 직접 축구를 하는 것을 즐겨 하고 있습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많이 힘든 부분이 있을 때는 야구 중계에서 홈런치는 모습을 보며, 제가 직접 축구를 하며 골을 넣을 때 일상의 즐거움과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A. 거룩한 빛 광성교회에서 해피월드 복지재단을 설립하여 파주시의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기관을 운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기독교(개신교)정신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회 복지 활동이 사랑과 배려와 이해의 선한 영향력으로 비록 신앙이 없는 어르신들에게도 자연스레 전파 될 수 있어 감사합니다. 또한, 일반 기업이 아닌 사회복지 기관의 종사자로써 직원간에 서로를 사랑하여 아껴주며 이해 할 수 있는 직장에 다닐 수 있어 행복 합니다. 관장님을 비롯 하여 파주시노인복지관의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파주시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거룩한 빛 광성교회의 해피월드 복지재단에서 많은 복지기관들이 운영 될 수 있도록 바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과 기도가 필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평안 하시길 기도 드립니다.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시편 121편 7절

더 많은 추천기사